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쓸수록 만족하는 1타 4피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A9

쓸수록 만족하는 1타 4피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A9

무선청소기에 대한 편리함이 이토록 클지 몰랐습니다. 청소기야 빨아들이는 힘만 좋으면 된다고 생각했거든요. 하지만 전원코드가 없는 무선청소기를 쓰면서 청소기야 말로 무선에 적합한 제품이었구나라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더욱이 무선청소기 가격이 기존 청소기와 비교하면 꽤 높은 수준이라 이 가격을 내고 사야해?라는 막연한 거부감이 있었는데요. 사용하면 할수록 만족하는 녀석이 되었습니다. 왜 이런 생각을 했는지 제 경험을 정리해봤습니다.

전원 플러그 꼽을 곳 따윈 찾지마라!

아이가 있다보니 잠깐만 방심하면 난장판입니다. 그렇다고 같이 정줄 놔버리면 어느 순간 수습할 수 없는 수준이 되어버리는데요. 예를들어 아이가 있는 분들이라면 잘 아시겠지만 모래놀이를 가지고 논 후 여기저기 뿌려진 모래를 보면 한숨부터 나옵니다. 생각보다 청소가 어렵거든요. 더욱이 기존 무선청소기의 경우 힘이 약한지 제대로 빨아들이지 못했습니다. 또한, 전원콘센트와 멀리 떨어져있는 곳이면 마음먹고 청소할 때까지 방치해버립니다.

하지만 코드제로 A9의 경우는 무선이기에 그냥 들고가면 됩니다. 집안 가구나 바닥에 놓인 물건들로 전원케이블이 걸릴 걱정도 없고 콘센트가 어디있는지 찾을 필요도 없습니다. 더욱이 무거운 진공청소기를 질질 끌고 갈 필요도 없습니다.

그저 A9만 들고 필요한 곳으로 가면 됩니다. 어떤 방이든, 주방이든, 베란다 등 상관없이 말이죠. 청소자체가 귀찮은게 아니라 청소하는 과정이 참 귀찮았나봅니다. 청소가 간편하기에 이제는 그때그때 청소하게 됩니다.

더욱이 파워가 강력하다보니 청소할 맛이 난다고 해야할까요? 파워드라이브가 미세먼지를 쓸어 올리고 140W의 강력한 흡입력으로 빨아들이는 방식을 통해 유선 청소기 부럽지 않은 청소력(?)을 보여줍니다.

외진 구석도 말끔히!

청소하기 힘든 곳 그리고 눈에 잘 띄지 않는 곳은 스스로 괜찮다 합리화하며 청소하지 않는 경우가 참 많았습니다. 그런데 A9을 들이고부터는 이런 곳까지 잘합니다. 왜냐면 쉽게 청소가 되거든요.

무선이기에 들어가서 원하는 곳을 청소만 하면 됩니다. 특히 테이블 아래쪽이나 옷을 걸어놓는 행거의 경우 바닥쪽이 옷으로 가려져서 더러운지 확인도 쉽지 않고 또, 청소 자체도 쉽지 않아 어쩌다 청소하는데요. 그럴때마다 집먼지가 한뭉텅이씩 나옵니다.

<좌우 90도 각도로 자유롭게 움직여 청소가 간편합니다.>

하지만 A9의 헤드 부분의 경우 완전히 일자로 펼쳐지며 좌우로 자유롭게 회전해서 안쪽 깊숙한 부분까지 구석구석 청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낮은 곳 청소할때 기존에는 안쪽 깊이 넣으면 청소헤드부분이 들려서 먼지 흡입이 잘 안됐는데요. 코드제로 A9의 경우 바닥면과 착 밀착되어 완벽하게 먼지를 빨아들입니다.

늘어나라 만능 팔~

가제트라니 나이먹은티 내는군요. 코드제로 A9은 총 4단계로 길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보관시에는 가장 짧게 줄여서 부피를 최소화해 보관할 수 있으며 천장이나 멀리 떨어져 있는 곳은 최대한 늘여서 놓치지 않고 청소할 수 있습니다.

107cm 키의 5살 여아가 들고 있는 사진입니다. 생각보다 가벼운지 위 사진처럼 자기가 청소한다며 이리저리 왔다갔다 합니다. 

반대로 가장 길게 할 수 있습니다. 옷장 위나 사무실 천장 먼지, 안쪽 깊숙한 부분까지 길이를 조절해서 청소할 수 있습니다. 키가 작은 분들이라도 혹은 팔이 짧은 분들이라도 집안 청소 정도면 놓치지 않고 말끔하게 청소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엄청 지저분하죠? 틈 사이에 있는게 계란 껍질 입니다.>

차량 청소도, 텐트 청소도 A9

아이가 있고 또, 캠핑을 즐기다 보니 차안에 과자 부스러기 및 흙먼지가 참 많습니다. 차량용 청소기가 따로 있기는 하지만 파워가 영 시원치 않았는데요. 코드제로A9은 무선이고 또, 길이 연장관을 분리해서 기본 제공되는 흡입구를 꽂아 강력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굳이 차량용 청소기를 살 필요가 없어지는 것이죠.

더욱이 차량용 12V 아답터를 연결할 필요가 없어 케이블 때문에 걸리적 거릴 일도 없습니다. 총 3가지 흡입구를 교체해서 원하는 곳 빠지지 않고 청소할 수도 있습니다.그냥 트렁크까지 원하는 곳 구석구석 청소하면 됩니다. 배터리도 2개니 차 대청소를 해도 됩니다.

<말끔해졌죠?>

캠핑용으로도 딱입니다. 아직 캠핑장으로 가져가지는 못했는데요. 연장관을 빼고 본체와 흡입구만 챙겨서 캠핑장에 가져가서 텐트 철수할 때 이너텐트 청소용으로 혹은 폴딩트레일러 내부 청소용으로 쓰면 무척 편리할 듯 합니다. 이 부분이 무척 기대가 되네요.

무선, 파워, 배터리 이 세가지가 주는 많은 장점

결혼하면서 산 8년된 진공청소기와 중소기업 무선청소기만을 사용해왔기에 상대적으로 더 크게 느껴지는 것일수도 있는데요. 저에게 코드제로A9은 정말 신세계입니다.

이 녀석 하나 구입함으로써 청소는 불편하다라는 인식이 싹 사라졌으니 말이죠. 더욱이 최대 40분이라는 배터리 사용시간과 추가 배터리는 조급해하며 청소하지 않아도 되는 여유로움까지 안겨줬습니다. 여기에 차량용 청소기 및 텐트나 트레일러 청소까지 가능하고 이외에도 무궁무진한 활용이 가능하니 충분히 그 값어치를 하는 녀석이라 생각됩니다. 

1개를 구입해서 거의 모든 곳을 청소할 수 있다라는 건 크나큰 장점이 아닐까 합니다. 고가여서 망설여지는 분들이라면 그 활용도를 한번 생각해보세요. 막상 사용해보면 그 가치를 느낄 수 있게 됩니다.


PCP인사이드 인기글 보러가기

* 이 포스팅은 LG전자로부터 제품을 무상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Comments,   0  Trackbacks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