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고객과의 소통, 말이 아닌 행동이 되다. SK텔레콤 인사이트 오픈

고객과의 소통, 말이 아닌 행동이 되다. SK텔레콤 인사이트 오픈

SK텔레콤이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목표로 새로운 미디어 채널인 SK텔레콤 인사이트(Insight / www.sktinsight.com)를 오픈했다. 기존 SK텔레콤 블로그와는 완전히 달라진 모습이다.

 

 

어떻게 고객과 소통하지?

'삶을 더 가치있게' 라는 슬로건만 봐도 알 수 있듯 SK텔레콤 인사이트는 단순히 기업 중심의 광고 콘텐츠에서 벗어나서 고객이 원하고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 콘텐츠를 제공해, 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는 취지다.

조금 더 사이트를 살펴보면 S, K, T라는 3개의 카테고리로 나눠줘 각 타이틀에 맞는 정보를 제공한다. 'S'는 SKT 콘텐츠 스토리(Story), 'K'는 IT & Tech 트랜드 소식(Knowledge), 'T'는 4차 산업혁명 및 미래기술(Tomorrow)에 대한 콘텐츠를 소개할 예정이다.

더욱이 대부분 텍스트와 이미지로 구성됐던 콘텐츠에서 벗어나서 카드뉴스, 인포그래픽, 데이터 저널리즘 등 시선을 이끌 수 있는 다채로운 방식의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인기 가우스 전자로 유명한 웹툰 작가 곽백수가 그리는 미래 기술과 기업 혁신의 이야기 '가우스 텔레콤'도 연재될 예정이다.

참고로 SK텔레콤 인사이트는 뉴스레터 서비스를 지원한다. 뉴스레터 구독을 신청하면 앞서 소개한 다양한 최신 정보를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다. 다양한 IT 트렌드 정보를 원하는 이들이라면 꼭 신청해보는걸 추천한다.

이게 전부?

아무리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라고는 하지만 정보만 제공하는 것에만 그치면 소통이라고 하기에는 조금 부족한 점이 있다. 이에 SK텔레콤은 인사이트 오픈에 발맞춰 기업 홈페이지와 SNS 등 기존 온라인 소통채널도 새롭게 단장한다.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최우선으로 고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SNS 전용 캠페인을 SNS 채널을 통해 꾸준하게 진행할 계획이다.

다양한 이벤트

첫 시작인만큼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앞서 소개한 뉴스레터의 경우 뉴스레터 구독 신청자를 대상으로 총 1,0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한다. 200만원 상당의 하나투어 여행상품권, 제주도 해비치 호텔 2박3일 숙박권,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서울 숙박권,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https://www.sktinsight.com/89419

또한, 가우스 텔레콤 웹툰 공유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7월20일부터 26일까지 가우스 텔레콤 1화를 구독한 후 응원 댓글과 페이스북 공유에 참여할 경우 추첨을 통해 도미노피자 포테이토L, 버거킹 와퍼세트를 경품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https://www.sktinsight.com/91541

긍정적인 변화는 항상 환영

사실 많은 기업이 고객과 소통하겠다고 하지만 정작 소통을 위한 창구 마련에는 소극적인 태도를 보여왔다. 홈페이지, 광고, 블로그 등 기업 자신들의 정보를 전달하는 기회나 채널은 많았지만 소비자와의 적극적인 소통까지 아우르는 채널은 사실 많지 않았다.

이런 측면에 볼때 분명 SK텔레콤 인사이트의 등장은 무척 반갑다. 아직 어설프고 부족한 측면도 있겠지만 그들의 방향성만큼은 확고하다. 고객을 위한 그리고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에 집중하겠다라는 것이다. 이러한 방향성만 명확하게 잡고 지금처럼 나아간다면 그들이 말하는 고객과의 소통이라는 것에 한걸음 더 다가가지 않을까 한다.


PCP인사이드 인기글 보러가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0  Comments,   0  Trackbacks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