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제품리뷰

이젠 편의점 도시락도 예약해서 먹자! 세븐일레븐 전용 어플 출시

이젠 편의점 도시락도 예약해서 먹자! 세븐일레븐 전용 어플 출시

직장인으로 편의점 도시락 한번 안먹어 본 사람이 과연 얼마나 있을까 싶을 만큼 다양하고도 퀄리티 뛰어난 제품들이 끊임없이 출시되고 있다. 특히 인기있는 도시락은 쉽게 구할 수 없을 만큼 큰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데 이젠 앱으로 미리 주문해서 먹을 수 있다.

세븐일레븐 앱?

세븐일레븐은 자사 편의점을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한 신규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 스마트폰을 통해 온라인으로 예약하고 오프라인으로 쉽게 제품을 구입하고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으로 롯데그룹이 최근 주목하고 있는 옴니채널 서비스의 일환으로 보면 될 듯 하다.

다운은 당연히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세븐일레븐을 검색해 다운받으면 된다. 세븐일레븐을 많이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꼭 설치해보길 권해본다.

참고로 현재 세븐일레븐앱에 가입하면 1,000원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도시락도 이젠 예약하자!

세븐일레븐 앱의 대표적인 기능을 소개하면 도시락 예약주문이 있다. 인기있는 도시락의 경우 쉽게 구하지 못하고 또, 뒤늦게 가면 이미 다른 도시락들도 다 팔려 사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세븐일레븐 앱을 사용하면 이런 일 없이 원하는 장소,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도시락을 주문해 수령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을 실행, 예약주문을 실행하면 현재 예약이 가능한 품목이 보인다.

현재는 '혜리 11찬 도시락, 춘천식 숯불닭갈비, 닭조아치킨치킨 도시락, 소불고기 도시락, 불함박오므라이스, 의성마늘햄쌈도시락, 김치제육소시지도시락, 전통비빔밥, 간장불고기 도시락'까지 총 9가지를 주문할 수 있다. 물론 추후 더 확대할 계획이라고 한다.

또한, 햄치즈에그토스트(강추~ 맛있다.), 햄참치샐러드샌드도 예약주문할 수 있다. 샌드위치 계열도 자주 사먹는데 비치되는 수량이 많지 않아 원치 않는 제품을 먹는 경우가 많은데 무척 반가운 기능이 아닐까 한다.

원하는 상품을 선택 후 수령 매장, 희망수령일자, 시간 선택 및 결제를 하면 된다. 참고로 주문하면 바로 수령할 수는 없다. 이틀 뒤 수령이 가능하다. 즉, 월요일에 주문하면 수요일에 수령할 수 있다. 24시간 운영하는 매장이라면 시간은 아무때나 선택할 수 있다.

조금 아쉬운 점은 동시에 여러명의 도시락을 주문할 때 한개 제품을 여러개 주문할 수는 있지만 여러개 상품을 동시에 선택해서 한번에 결제 할 수는 없다. 차후 개선해주었음 한다.

이렇게 바코드를 보여주면 예약한 도시락, 샌드위치를 수령할 수 있다.

예약한 도시락에는 "세븐APP 예약상품" 이라는 스티커가 부착되어 혹여 다른 사람이 구매할 수 있는 경우를 미연에 방지하고 있다.

할인 및 적립도 간편히!

L포인트 적립이나 쿠폰할인을 받기 위해 이리저리 찾을 필요가 없다. 그냥 앱을 실행한 후 폰을 몇번 흔들면 적립을 위한 바코드와 할인을 위한 바코드가 바로 실행된다. 정말 편리하다.

세븐일레븐에서 물품 구입 시 L포인트를 적립해주는데 (적립을 위해 사전 앱상에서 세븐APP카드를 신청해야 적립이 가능하다.) 적립이 필요하거나 또는 할인을 받아야 할 때 일일이 바코드를 찾아 들어가거나 쿠폰을 실행할 필요없이 그냥 흔들면 적립을 위한 바코드와 할인 바코드가 화면에 뜬다. 즉 흔들고 바코드를 내밀면 그만이다.

또한 세븐일레븐 앱의 경우 상품별로 각각 별도의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딱 한개의 통합 쿠폰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할인이 가능한 모든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즉, 해당 상품을 할인받기 위해 그 쿠폰을 열심히 찾을 필요없이 흔들면 나오는 통합 쿠폰을 보여주면 끝이다.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설정에서 '디바이스 흔들기'를 활성화 해놓으면 된다.

알뜰하게 선물하자!

세븐콘이라는 기능도 있다. 쉽게 말해 앱으로 상품을 구입해서 친구나 지인에게 선물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 기능은 다른 앱들에서도 쉽게 볼 수 있는데 세븐일레븐 앱의 특징은 L포인트로 구입하면 반값에 구입할 수 있다.

실제 다양한 제품들이 반값에 판매되고 있다. 또한, 세븐일레븐 모바일 상품권을 1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이를 이용해서 원하는 이에게 소소하지만 알찬 선물을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안드로이드 기기의 경우 전자영수증 기능을 통해 세븐일레븐은 물론 백화점, 마트 등에서 구매한 카드 내역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해보자!

세븐일레븐 앱 출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세븐리워드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는데 대표적으로 세븐일레븐 도시락을 구매한 후 세븐 APP카드로 L포인트 적립시 스탬프가 발급되며 이 스탬프를 통해 응모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경품은 추첨을 통해 스팅어(1명), 발리 여행상품권(1명)과 함께 서울스카이 관람권 1인 2매(500명)를 제공한다.

위와 유사하게 세븐일레븐에서 판매하고 있는 티라미수 빙수를 먹고 세븐APP포인트를 적립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사다리타기 게임도 있다. 경품으로 티라미수 빙수컵, 설레임, 아이스요구르트, 아이스요구르트 딸기 등을 제공한다.

100% 당첨 룰렛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에서 상품을 구매하고 응모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로 1등은 구찌 가방, 2등은 롯데월드타워 숙박권(4명), 3등은 혜리 11찬 도시락(8,000명), 4등은 L포인트(92,000명)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도시락 예약주문만으로도 합격!

기업에서 자사 서비스 이용 고객을 위한 다양한 앱들을 출시하고 있지만 소비자입장에서 그닥 쓸모없는 경우가 참 많다. 하지만 이 세븐일레븐 앱의 경우 편의점 도시락을 예약 주문할 수 있는 것만으로도 크나 큰 편리함을 선사한다. L포인트와의 연계 역시 무척 반갑다.

처음이라 조금 부족한 부분도 엿보이기는 하는데 이는 차차 충분히 해결될 수 있는 부분인 만큼 편의점 도시락을 많이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꼭 이용해보길 권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