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스마트폰을 아이를 위한 알찬 놀이터이자 배움터로 만들어주는 키즈모드

스마트폰을 아이를 위한 알찬 놀이터이자 배움터로 만들어주는 키즈모드

부모라면 스마트폰에 아이를 위한 앱 하나쯤은 필수로 깔려 있다. 필자 역시 삼성전자에서 만든 어린이전용앱 키즈모드를 설치해 종종 아이가 원할 때 실행해주곤 한다. 다양한 키즈앱들 중 키즈모드를 선택해 사용하고 있는 이유는 간단하다.

가장 큰 이유는 아이가 좋아한다라는 점이고 두번째는 콘텐츠가 풍부하다라는 점 마지막은 키즈모드 이외 다른 앱들은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는 이상 그 어떤 것도 만질 수 없기 때문이었다.

그런데 여기서 한가지 이유가 더 생겼다. 바로 카카오키즈다. 기존 키즈월드가 카카오키즈로 바뀌면서 '껑충' 업그레이드 됐다.

키즈모드?

여러번 키즈모드를 소개했지만 아직 모르는 분들을 위해 간략히 소개를 하면 삼성에서 만든 어린이 전용 앱으로 전 세계 약 200만명 이상의 사용자가 애용하고 있는 어린이 필수 앱이다.

아기자기한 4가지 캐릭터가 함께 하는 재미난 게임부터 엄선된 콘텐츠를 가득 담아낸 카카오키즈까지 안전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어린이 놀이터이자 배움터라 생각하면 된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키즈모드 기능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볼 수 있다.

유튜브로도 충분?

사실 유튜브의 경우 더 많은 컨텐츠를 보여줄 수 있지만 광고는 물론 아이가 보기에는 적합하지 않은 영상들이 종종 실행되는 경우가 있어 어쩔 수 없는 상황을 제외하고는 보여주지 않는다.

하지만 키즈월드에서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카카오키즈의 경우 아이들에게 적합하지 않은 것들을 모두 걷어낸 것은 물론 분야별로 세분화해서 아이들이 원하는 콘텐츠를 쉽게 찾아 이용할 수 있도록했다.

아빠 상어 뚜루루뚜루~로 대표되는 핑크퐁은 물론 콩순이, 애플비, 디보 등 수십개의 동요가 담긴 율동동요, 동화나라, 언어놀이, 창의 놀이, 유아TV, 어린이TV, 니켈로디언, 영어TV, 키즈게임등 정말 알찬 콘텐츠로 가득 채웠다.

기존 키즈월드는 다소 산만하고 콘텐츠 큐레이션이 잘 되지 않은 듯 했는데 이번 카카오키즈는 카드형 UI를 적용해서 처음 접하는 어린 아이들도 쉽게 원하는 콘텐츠를 선택할 수 있도록 잘 꾸며놨다.

단순히 보고 즐기는 꺼리들도 가득 담겨 있지만 아이들의 창의성을 높일 수 있는 참여형 콘텐츠부터 다양한 게임까지 알차게 담겨있다.

다양하지 못하면 금방 지루해하는 아이들의 특성을 고려해서 쉬우면서도 기본적인 지식들을 차곡차곡 성장시켜나갈 수 있는 다채로운 게임까지 카카오키즈에 모두 담겨 있다고 보면 된다.

물론 카카오키즈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무료 콘텐츠도 있지만 일부 콘텐츠의 경우 코인이 필요하다. 코인은 필요할 때마다 구입할 수 있는 코인제와 월 구독권으로 거의 모든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VIP 월 구독권이 있다.

참고로 키즈게임에 있는 벌룬파티를 처음 게임할 경우 일정 점수 이상을 획득시 코인을 제공하고 있다.

더 풍부해지는 키즈스토어

카카오키즈 이외에 키즈스토어를 통해 연령대별 카테고리 별 내 아이에게 맞는 다양한 콘텐츠를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유료앱 뿐만이 아니라 퀄리티 뛰어난 무료앱도 많은 만큼 키즈 스토어를 통해 아이를 위한 다양한 앱을 설치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참고로 설치한 앱은 마치 선물이라도 한 듯 선물 포장 아이콘으로 나타나면 아이가 이 선물포장 아이콘을 클릭하면 설치한 앱 아이콘이 나타난다.

관리가 간편한 키즈모드

키즈모드를 내 아이에게 권하는 또 한가지 이유는 부모가 관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 평일, 주말을 달리해서 하루 놀이 시간을 제한할 수 있으며 아이가 그린 그림, 찍은 사진과 영상 등을 한눈에 살펴볼 수도 있다.

또한, 차트를 통해 일일 놀이시간이 얼마나 되는지 어떤 앱을 가장 많이 사용했는지 등등의 정보 역시 아이보호 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아이들에게 폰을 줄 경우 이리저리 조작을 하다가 실수로 중요한 앱이나 사진 등을 지우거나 광고를 눌러 의도치 않게 구매하는 등의 이슈가 종종 발생하는데 키즈모드는 설정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만 키즈모드가 종료되는 방식으로 키즈모드가 실행된 경우 폰을 줘도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다.

폭넓은 연령을 위한 키즈모드

아이가 지금보다 더 어렸을 때는 기본 제공되는 키즈뮤직, 키즈 비디오, 키즈 그림판, 키즈 매직보이스, 마을블록 아파트 등을 많이 이용했지만 세상에는 더 재미있는 것들이 많다라는 것을 점점 알아가고 있는지 조금씩 커갈 수록 카카오키즈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렇게 키즈모드는 어린 연령부터 높은 나이의 아이까지 커버할 수 있는 다채로운 컨텐츠를 담아내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는 내 아이만의 변화는 아닐것이다. 이런 점에서 아기자기한 캐릭터가 보여주는 키즈모드 기본 앱부터 카카오키즈에 담긴 다양한 콘텐츠까지 이 모두를 담은 키즈모드는 어린 유아부터 어린이까지 폭넓게 사용할 수 있는 어린이 필수앱이 아닐까 한다.

참고로 현재 에버랜드에서 키즈모드 관련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 이미지를 클릭하면 관련 이벤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에버랜드 포시즌즈와 장미원에 숨겨져 있는 키즈모드 캐릭터 찾아 인증샷을 올리는 이벤트로 에버랜드에 방문할 계획인 분들이라면 참여해 보면 좋을 듯 하다. 참고로 경품은 키즈모드 캐릭터 인형 4종과 카카오키즈탭이다.


PCP인사이드 인기글 보러가기

* 이 글은 삼성전자로부터 소정의 포스팅비용을 지원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0  Comments,   0  Trackbacks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