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우리 4가족, 온가족을 위한 'T플랜' 그리고 'T가족모아'로 바꿨다! 왜냐고?

우리 4가족, 온가족을 위한 'T플랜' 그리고 'T가족모아'로 바꿨다! 왜냐고?

싸니까! 지금보다 돈을 적게 내는데 데이터는 더 쓸 수 있으니까. 아주 간단한 이유다. 
어머니, 여동생, 필자 그리고 아내까지 모두 SK텔레콤을 쓰고 있다. 가격 결합없이 독고다이로 요금제에 가입해서 사용해왔다. 왜 그랬는지 모르겠지만 말이다. 

얼마나 싸지냐고?

일단, 우리 가족이 사용하고 있는 요금제는 다음과 같다.

필자 : band 데이터퍼펙트S : 16GB / 집, 이동전화 무제한 / 75,900원
아내 : band 데이터6.5G : 6.5GB / 집, 이동전화 무제한 / 56,100원
여동생 : band 데이터6.5G : 6.5GB / 집, 이동전화 무제한 / 56,100원
엄마 : band 데이터 1.2G : 1.2GBB / 집, 이동전화 무제한 / 39,600원

우리 가족이 한달 이용 요금은 227,700원을 내고 빠른 속도로 맘편히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는 30.2GB다. 물론 25% 요금할인 혹은 단말 공시 지원금에 따라 실제 내는 가격은 이보다 낮다. 

지금 바꾼 요금제는 다음과 같다.

필자 : Data 인피니티 : 무제한 / 집, 이동전화 무제한 / 100,000원
아내 : 스몰 1.2GB / 집, 이동전화 무제한 / 33,000원
여동생 : 스몰 1.2GB / 집, 이동전화 무제한 / 33,000원
엄마 : 스몰 1.2GB / 집, 이동전화 무제한 / 33,000원

한달 이용 요금은 199,000원이다. 28,730원 차이가 난다. 마찬가지로 25% 요금할인에 따라 내는 요금은 이보다 저렴하다. 데이터 인피니티 요금제의 경우 25% 선택약정 할인을 적용하면 75,000원을 낸다. 그렇다면 데이터는 얼마나 쓸까? 일단, 필자는 무제한이다. 16GB에서 무제한 사용으로 바뀌었다.

그리고 데이터 인피니티 요금제의 경우 T가족모아 데이터라고 해서 최대 40GB까지 가족에게 데이터를 나눠줄 수 있다. 즉, 엄마 10GB, 동생 15GB, 아내 15GB 이렇게 나눠서 기존보다 훨씬 많은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거의 2배 이상이다. 엄마는 10배 가깝게 늘어났다.

스몰요금제지만 전화/문자 무제한(스마트폰)이며 영상통화 역시 100분이나 제공한다. 참고로 T끼리 온가족할인 가입이 가능하며 가족 합산년수 20년 이상시 월정액 10%, 30년 이상시 월정액 30% 할인이 적용된다. 즉, 더더욱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뭐 꼭 10만원 요금을 내야하는 데이터 인피니티 요금제를 사용할 필요는 없다. T플랜 요금제 중 두번째로 비싼 패밀리 요금제(79,000원)가 있는데 이 요금제를 이용할 경우 최대 20GB를 가족과 공유할 수 있다.

여기에 T스몰, T미디엄의 경우 기본 데이터 및 공유 데이터를 다 사용하더라도 속도만 줄어들 뿐 계속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안심옵션을 무료로 제공하기 때문에 데이터를 많이 사용해서 추가 요금이 부과될까 걱정할 필요는 없다.

참고로 어머니 폰의 경우 동생 명의로 되어 있다. 즉, 동생 명의로 2대의 폰이 있다. 이 경우 역시 T가족모아 신청이 가능했다. 또, 뮤직메이트를 통해 매월 300곡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스트리밍으로 음악 감상시 사용되는 데이터도 무료다.

이러니 안바꿀 이유는 없다.

여기에 Data 인피니티 요금제를 사용할 경우 추가 혜택이 주어진다. 오해는 마시라 이제부터 소개하는 4가지 혜택 중 한가지만 선택할 수 있다. 첫번째로 6개월마다 스마트폰 교체시 출고가의 최대 70%까지 할부금을 감면해주는 인피니티 클럽 서비스(월 14,850원)를 100% 지원해준다. 두번째는 T로밍 원패스 쿠폰 12장(1개월마다 1매 발급)과 마티나 라운지 4회 이용권(3개월마다 1회 발급), 세번째는 연간 영화 티켓 30장(월 2매 발급 - 발급 후 60일내 사용) 지원, 마지막으로 동일 명의 스마트워치 사용시 나오는 통신요금을 100% 할인(1회선)해준다. 즉, 단말기만 있으면 공짜로 LTE 스마트워치를 이용할수 있다.

이중 원하는 것 하나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다만, 인피니티 요금제 사용시 받는 혜택은 한번 선택하면 끝이 아니라 차후 다른 혜택으로 변경이 가능하다. 

요금제 변경은 굳이 지점, 대리점에 방문하지 않고 T월드 웹사이트 혹은 모바일 앱, 고객센터를 통해 변경이 가능하며 T가족공유 역시 고객센터를 통해 간단히 신청할 수 있다. 함께 묶을 가족들의 연락처, 생년월일만 알고 있으면 된다. 또, 데이터 공유는 데이터 선물하기처럼 1GB씩 일일이 보내는 방식이 아니라 한번 설정하면 매달 자동으로 데이터가 공유되는 방식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물론 즉시 공유도 가능하다.

T월드 웹사이트의 경우 my T > 나의 잔여기본통화를 접속해 들어가면 하단부 데이터 잔여량에 T가족모아 데이터 탭이 있다. 여기 데이터 공유하기를 눌러 설정할 수 있다.

또는, T월드 모바일앱을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하다. 다만, 가족별 공유 데이터 용량 설정은 별도 고객센터를 통해 전화해서 설정을 해야한다. 굳이 왜 이렇게 했는지 모르겠다. 즉시 혹은 자동 공유시 바로 가족별로 원하는 데이터량을 입력해서 공유하면 좋을텐데 번거롭다. 이 부분은 개선이 필요할 듯 싶다.

단, 조건이 필요하다.

한명은 무조건 패밀리 혹은 인피니티 요금제에 가입해야 하며 나머지 가족들도 T플랜 요금제로 변경해야 한다. 이 조건에 맞춰 요금제를 변경해야 T데이터모아를 통해 가족들과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다. T플랜 요금제는 앞서 소개한 Data 인피니티와 패밀리 요금제 이외 스몰(33,000원 /1.2GB), 미디엄(50,000원/4.0GB), 라지(69,000원/100GB) 요금제가 있다. 이 중 하나를 선택해서 사용하면 된다. 여기에 쿠키즈와 주말엔팅 요금제도 포함된다.

다만, 데이터 함께쓰기, 선물하기, 리필하기는 Data 인피니티 요금제를 제외하고 스몰 1.2GB, 미디엄 4GB, 라지 15GB, 패밀리 20GB만큼 이용할 수 있다. 물론 리필한 데이터는 테더링, P2P, T데이터모아 데이터 공유, 데이터 선물하기, 데이터 함께쓰기 등에서 사용할 수 없다.

아쉬움도 있다.

일단, 타 통신사와 비교시 최고 요금제 가격대가 비싼 것도 사실이다. 또한, 세컨드 디바이스 회선을 스마트워치 1회선으로 제한 한것도 아쉽다. 이외 T시그니처의 경우 T로밍 원패스 이용권제공이나 스마트 워치 이용요금 할인 등 중복혜택을 주던 것을 하나만 선택할 수 있는 점 역시 아쉬운 부분이다. 물론 데이터 무제한으로 직접적인 비교가 불가하지만 새롭게 출시되는 요금제인만큼 확실히 경쟁사와 차별화된 요금제를 내놓았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본인 명의 뿐만 아니라 가족간에 최대 40GB를 공유할 수 있다는 점, 테더링/P2P 별도 30GB를 제공한다는 점은 타 통신사와 비교해 분명 나은 부분이다. 

확실히 좋다!

100% 만족할 수는 없지만 여러 가족을 묶을 경우 더 저렴한 요금을 내고 더 많은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다라는 점은 큰 장점이다. 확실히 요금제를 절약할 수 있다. 데이터 사용이 갈수록 많아지면서 당연히 나왔어야할 요금제가 아닐까 싶다. 만약 필자와 비슷한 사용자라면 서슴없이 바꾸라고 권하고 싶다. 


PCP인사이드 인기글 보러가기

0  Comments,   0  Trackbacks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