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기기/스마트폰

갤럭시S8의 새로운 컬러는 바이올렛?

갤럭시S8의 새로운 컬러는 바이올렛?

갤럭시S8(GalaxyS8)로 예상되는 렌더링 이미지가 유출됐습니다. 이미 다양한 루트를 통해 렌더링 이미지는 물론 실물 이미지 및 영상까지 유출된 상황에서 조금 식상할 수 있는데요. 이번 유출된 이미지는 조금 특별합니다.

바이올렛 갤럭시S8

일반적으로 예상할 수 있는 블랙과 골드를 제외하고 아직 컬러에 대한 소식은 많이 유출되지 않았는데요. 중국 웨이보를 통해 블랙 이외에 블루, 바이올렛 컬러를 입힌 갤럭시S8 렌더링 이미지가 유출됐습니다.

블랙, 골드, 실버, 화이트, 블루 등의 컬러는 이전 갤럭시 제품들 그리고 경쟁사 제품들에서도 쉽게 볼 수 있었는데요. 바이올렛은 유니크합니다.

<갤럭시S4 퍼플 미라지>

물론 갤럭시S4에서도 퍼플 미라지라는 이름으로 출시한적이 있으며 소니 엑스페리아와 LG G3에서도 적용했던 컬러이기는 하지만 다른 컬러와 비교해서 분명 쉽게 볼 수 없는 색상입니다.

다만, 렌더링 퀄리티가 상당히 떨어져서 거짓 정보일 가능성도 있는데요. 반대로 삼성이 지금까지 다양한 컬러마케팅을 해왔던 전력이 있기에 그냥 넘길 수만도 없어보입니다.

<갤럭시S6 그린 에메랄드>

삼성의 컬러마케팅

삼성이 해왔던 컬러마케팅 예를 몇가지 들어보면 블랙과 화이트가 대표 컬러였던 시절 삼성은 갤럭시S3에 페블 블루라는 컬러를 메인으로 내세운 적이 있습니다.

<갤럭시S6 엣지 아이언맨 에디션>

갤럭시S6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그린 에메랄드, 블루 토파즈 등의 컬러를 출시한 바 있고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레드 컬러의 아이언맨 에디션을 출시했었습니다. 갤럭시노트7에서는 블루코랄이 큰 인기를 끌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제품마다 대표 컬러를 내세워 좋은 평가를 받아왔던 삼성의 입장에서 갤럭시S8에 역시 갤럭시노트7의 블루코랄과 같은 시그니처 색상을 담아내고 싶었을 듯 합니다.

<갤럭시노트7 블루코랄>

색다른 컬러에 대한 기대

상당히 기대가 됩니다. 최근 컬러를 상당히 잘 뽑아냈던 이전 제품들을 떠올려보면 갤럭시S8 역시 무척 기대가 됩니다. 개인적으로 갤럭시노트7의 경우 블루코랄의 컬러가 상당히 잘 나왔기에 이번 역시 블로코랄 컬러를 내주었음 했는데요. 삼성 입장에서 굳이 갤럭시노트7 발화사건을 떠올릴 수 있는 컬러를 다시 내놓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그렇다면 다른 컬러를 출시해야 할듯 한데요. 그래서 내놓은 것이 바이올렛이 아닐까 합니다. 멋지게 출시해주길 기대해보겠습니다.

실물 비디오 유출?

추가로 갤럭시S8의 실물 영상이 유튜브를 통해 올라왔습니다. 약 6초 정도의 짧은 영상인데요. 인피니티 디스플레이와 후면 지문인식센서, 듀얼이 아닌 싱글 카메라 등, 그간 알려졌던 내용 그대로의 갤럭시S8을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최근 삼성은 갤럭시S8에 탑재될 대화면 디스플레이 명칭을 인피니티 디스플레이(Infinity Display)라는 이름의 상표를 출원했습니다. LG G6는 풀비전(Full Vision) 디스플레이라는 이름을 붙였습니다.

갤럭시S8, 갤럭시S8플러스 벤치마크

또한, 갤럭시S8(GalaxyS8 / SM-G950)과 갤럭시S8플러스(GalaxyS8Plus / SM-G955)로 예상되는 긱벤치 결과도 함께 유출됐습니다.

<위 갤럭시S8, 아래 갤럭시S8플러스 긱벤치 결과>

일전에 갤럭시S8플러스 긱벤치 결과가 유출되 블로그 글로 작성한적이 있는데요.

그 당시와 동일한 수치입니다. 참고의 의미로 보시면 될 듯 합니다.

현재 4월10일 예약판매가 시작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기는 한데요. 멋진 컬러의 갤럭시S8을 만날 수 있길 기대해보겠습니다. 


PCP인사이드 인기글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