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당신의 휴가를 책임질 G6플러스, IP68이 주는 장점은 많다!

당신의 휴가를 책임질 G6플러스, IP68이 주는 장점은 많다!

방수방진은 최근 출시되는 플래그십 제품에 반드시 탑재되는 기능 중 하나이다. 비싼 만큼 더 오래 사용할 수 있게 해달라는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결과이다. 삼성, 소니 등은 꽤 오래전부터 방수방진 기능을 내장한 반면 LG전자는 올해 처음 IP68 인증을 받은 G6와 G6플러스를 출시했다.

G6플러스 IP68 이야기!

IP68은 1.5m 물속에서 30분 정도 견딜 수 있는 수준이며 여기에 G6와 G6플러스는 미국 국방부 인증연구소인 MED에서 진행하는 습도, 진동, 일사량, 분진, 방수, 열충격 등 총 14개 항목 테스트를 통과해 군사표준규격 MIL-STD 810G를 획득한 제품이다. 쉽게 말해 튼튼하다라는 말이다.

물론 튼튼하다고 바닷물이나 오염된 물에 오랜시간 담궈놓거나 이후 민물로 씻어내지 않거나 심하게 집어던지는 등 G6플러스를 학대하면 당연히 고장날 수 있다.

다만, 물속에 빠트렸다고 해서 해변 모래가 가득 묻었다고 해서 또, 물놀이 도중 폰이 젖었다고 해서 고장날까 걱정할 필요는 없다는 것이다. 바닷물이나 우유, 커피 등을 쏟았으면 닦아내면 되고, 물 속에서도 당당히 꺼내서 원하는 사진이나 영상을 담아낼 수 있다.

<G6플러스로 찍은 사진>

IP68이 주는 큰 즐거움

IP68의 탑재는 단순히 제품을 문제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는 것에 그치지 않는다. 평소에는 쉽게 담아낼 수 없었던 사진을 담아낼 수 있다.

<물이 튀는 이런 사진도 마음껏>

아이 사진을 담아내는데 있어 스마트폰은 이미 훌륭한 카메라가 되어버렸다. 높아진 사진 퀄리티는 물론 언제 어떤 일이 발생할지 모르는 아이 사진을 담아내는데 있어 항상 소지하고 다니는 스마트폰은 아주 훌륭하다고 할 수 있다.

더욱이 지금같은 휴가철 물놀이를 즐기는 아이 사진이나 동영상을 담아내고자 할때 예전에는 멀찍이서 줌을 당겨 촬영하는게 전부였지만 이제는 폰을 들고 물에 들어가 원하는 아이의 사진을 더 생생하게 담아낸다.

몇년간 비가 많이 내리지 않아 말라 버렸던 집앞 개울이 최근 내린 비로 인해 오랜만에 시원한 모습을 드러냈다. 이를 놓칠새라 동네 아이들은 개울가로 모여들었고 딸 아이 역시 개울가로 달려가 물놀이를 했다.

아직 5살 아이인 만큼 혼자 물놀이 하기에는 위험해서 같이 들어가 아이 손을 잡고 이리저리 물 속을 거느리며 함께 시간을 보냈는데 예전같으면 엄두도 내지 못했을 물놀이 사진을 G6플러스로 담아낼 수 있었다. 물론 되도록 방수팩을 추천한다. 분실도 막아주고 더 엑티브한 상황에서 제품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더욱이 광각을 지원하는 듀얼카메라를 탑재해서 한 장의 사진에 더 많은 것들을 담아낼 수 있다. 아이 뿐만 아니라 아이가 있었던 공간까지 한장에 담을 수 있다.

휴가철을 책임질 G6플러스

튼튼한 제품이 주는 안정감, 더 넓은 풍경 사진, 물놀이 사진 등을 담아낼 수 있는 활용도 등 IP68과 듀얼 카메라가 주는 장점은 정말 다양하다. 여기에 추가로 분실의 위험만 잘 대비한다면 물 위 커다란 튜브위에 누워서 스마트폰을 꺼내 영화를 보거나 음악을 감상해도 된다.

IP68과 Hi-Fi 쿼드DAC의 조합 역시 휴가지에서 빛을 발한다. G6플러스 음질이야 그 어떤 폰과 비교해도 뒤쳐지지 않는 성능으로 편안하게 썬배드에 누워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옆에서 물을 튀기든 뭘 하든 걱정없이 부담없이 고 퀄리티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지금껏 걱정되고 위축되서 물 근처에도 가져가지 않았던 분들이라면 이제 IP68을 지원하는 폰을 더욱이 MIL-STD810G를 획득한 폰을 사용하는게 좋다.

방수방진이 주는 그 이상의 편리함

IP68 인증을 받으면서 착탈식 배터리라는 큼지막한 장점을 잃게 됐지만 반대로 정말 많은 장점을 얻게 됐다. 물 속에서 재미있게 노는 아이의 사진과 영상 더 가까이서 찍을 수 있게 됐고, 아이가 머물러 있는 곳을 더 많이 아이와 함께 담아낼 수 있게 됐다. 또, 편안히 튜브에 누워 뛰어난 사운드로 음악을 감상할 수도 있다.

이 뿐만이 아니다. 물놀이 할 경우 지갑 가지고 다니기가 어려운데 LG페이가 되면서 폰만 있으면 어디서든 결제를 할 수 있다. 이처럼 IP68이 탑재된것 하나로 G6플러스의 다양한 장점이 더 폭넓은 활용성을 가지게 됐다. 이 활용성을 과하게만 누리려 하지 않는다면 충분히 오랜시간 G6플러스의 다양한 장점을 더 폭넓게 이용할 수 있지 않을까 한다.


PCP인사이드 인기글 보러가기

* 이 글은 LG전자로부터 제품을 무상 지원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2  Comments,   0  Trackbacks
댓글 쓰기